공연계 이슈/2016년 공연계

2016년 3월 공연계

잇힝~ 2023. 3. 17. 11:15

요약
전호준 배우. 부상으로 [맘마미아] 하차

극장가의 첫 억만장자가 된 카메론 매켄토시
미스사이공 영화화
아나스타샤 뮤지컬 제작 (브로드웨이)
프랑켄슈타인. 일본 라이센스 공연 확정
메르완 림 (Merwan Lim). 무릎 부상으로 아마데우스 공연 하차
로랑방 관련 논란 
 
 

3월 1일

전호준 배우. 부상으로 [맘마미아] 하차

<맘마미아!> 페퍼 역의 전호준 배우가 무릎 인대 부상으로 인하여 <맘마미아!> 서울 공연에서 아쉽게도 하차하게 되었습니다.새로운 페퍼 역으로는 <맘마미아!> 초연부터 페퍼 역으로 사랑받았던 정철호 배우가 함께 합니다. 관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양해 부탁 드리며, 전호준 배우의 쾌유와 정철호 배우의 멋진 공연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twitlonger.com/show/n_1sod25l


#인대는 한 번 늘어나면 계속 고생하던데..



극장가의 첫 억만장자가 된 카메론 매켄토시

포브스지에 따르면, 캣츠. 오페라의 유령. 미스사이공. 레미제라블을 연출한 카메론 매켄토시가 극장가에서는 최초로 억만장자의 반열에 올랐다고 전했다.

#웨스트엔드에 8개의 극장을 소유하고 있음
#Music Theatre International 브로드웨이 라이센싱 단체의 75%의 지분을 가지고 있음

#뉴욕에서 한창 히트 중인 뮤지컬 해밀턴의 런던 공연 제작에도 참여 할 예정 (아직 정해지진 않았지만 유력함)


미스사이공 영화화
 
2월 27일 런던 미스사이공 마지막 공연 커튼콜에서 카메론 매켄토시가 25주년 갈라 공연을 영화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내년 가을에 극장에서 볼 수 있다고 한다. (포럼에서는 이번 가을인 것처럼 얘기하던데, 뭐야 뭐가 맞는거야..)
#확실한 것 하나는 전에도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투이가 박제될 거라는 거다
#내가 수니라 내 말에 신뢰도는 떨어져도 과분한 투이를 영국더쿠들이 만난 건 확실하당. 내가 보고왔당. (뭐 음원만 들어봐도 아는 사실이지만)
#홍투이 #홍광호

브로드웨이 레미제라블 공연이 9월 4일에 막을 내리면 이 공연장(Imperial Theatre) 에서 2017년 봄부터 2018년 1월까지 미스 사이공을 올릴 것으로 예정되어 있음
 
 
 
#작년 11월 포스팅 내용 긁어옴.
지금 런던에서 공연 중인 리바이벌 버전의 미스사이공이 브로드웨이 공연을 확정지었다.
킴 역의 Eva Noblezada와 엔지니어 역의 Jon Jon Briones가 브로드웨이에서도 합류할 것을 공식 발표하였다. 
 
#연뮤신이시여.. 아론 크리스 볼 수 있게 해 주세요.
#아론 크리스 소취
 
 
 
3월 10일
 
아나스타샤 뮤지컬 제작
 
애니매이션으로 먼저 제작되었던 아나스타샤의 무대화와 캐스팅 소식이다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 브로드웨이 Hartford Stage에서 세계 초연으로 공연될 예정이다. 
 
연출 : Darko Tresnjak (A Gentleman's Guide to Love and Murder 연출)
극본 : Terrence McNally 

6곡은 영화에 나왔던 넘버를 쓰지만 16곡은 새롭게 만들었다. 




프랑켄슈타인. 일본 라이센스 공연 확정


창작뮤지컬 ‘프랑켄슈타인(연출 왕용범)’이 토호 프로덕션과 일본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일본 라이선스 공연은 2017년 1월 8일부터 30일까지 도쿄 닛세이 극장에서 초연된다.
빅터 역에는 나카가와 아키노리와 카키자와 하야토가 낙점됐으며, 앙리 뒤프레와 괴물 역에는 카토 카즈키와 코니시 료세이 캐스팅돼 번갈아 무대에 오른다.

http://newsculture.heraldcorp.com/sub_read.html?uid=78711




3월 14일

메르완 림 (Merwan Lim). 무릎 부상으로 아마데우스 공연 하차

대구 공연 중인지 후에, 무릎 부상을 당해서 프랑스 가서 수술하기를 권유 받았는데
서울 첫 공연 전에는 마지막 공연까지 하고 프랑스로 돌아갈 것이라는 의사를 페이스북에 남겼었다. 
 
하지만 첫 공연에서 메르완의 움직임을 보는 순간, 막공까지 그의 의지대로는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역시나.. 도저히 못 버틸 정도로 아픈 것 같다. 
 
마음이 무겁지만 프랑스로 돌아가서 수술받아야한다는 메르완의 글이 올라왔다. 
 
 
다음은 메르완의 글 (구글번역기를 사용해 이해함)
 
요약하면
60번의 공연 중 12번의 공연을 함
왼쪽 무릎 나감.
프랑스가서 수술받으라는 말 들어야 함
내 친구들 공연하는데 아무 문제 없기를 바람
모두 감사감사함
따뜻하게 환영해줘서 감사하고 잊지 않을거임
무거운 마음을 안고 며칠안에 떠날 예정임
 
 

Here. It's the end of the adventure Amadeus Mozart in South Korea for me. I will have held a dozen performances of the 60 planned.
My left knee is dead. I have the obligation to return to France to have surgery. It is not joy. I leave my friends behind me the show hoping there will be no more problems.
Be strong friends and show them who we are. Great strength emanates from this spectacle. We can be proud of.
Thank you to everyone who helped me to be a part. Dove Attia, Albert Cohen, Nicolas Talar, Guillaume Lagorce, François Chouquet Diane Corcos ... Thank you for everything.
Thank you to the Korean public, to all technicians and manufacture Korean. You have welcomed with open arms with a lot of respect and love.
I will never forget you.
It is with a heavy heart that I am about to leave you in the coming days.
Thank you for everything.
I love you.
Vive Amadeus Mozart,
Long live the South Korea.



13일 공연 커튼콜
 
울컥한 메르완..ㅜㅜ
 
 
 
#가슴아프다..
#먼저드는 생각은 그래도 난 봤다!!! 완전체를 봤다!!! 
#메르완의 살리에리도 꼭 보고싶었는데ㅜㅜ
#얼른 치료받고 다시 올 수는 없나요? 불가능하겠지?
#모오락
 
#메르완 가고 1789의 로베스피에르였던 세바스티앙이 왔다
#내적웃음은 메르완에게 미안해서라도 못 짓겠고..ㅜㅜ
#세바스티앙이 여관주인/광대를 하고 동시에 살리에리 커버도 한다고!!!
#살리에리가 보고싶다 너무 궁금함..
 
#다음은 1789 세바스티앙의 공연 장면
 
A quoi tu danses? 
 
 
#그나저나 프랑스 관극문화 쩐다 ㅋㅋㅋㅋ 문화충격
#중간기립도 모자라서 군무를 관객이 같이 따라 춤ㅋㅋㅋㅋ




3월 18일

 
빌리 엘리어트, 공개 오디션

http://newsculture.heraldcorp.com/sub_read.html?uid=79101
2017년 11월 서울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연출 스테판 달드리)’가 오는 4월 새로운 한국 공연을 위한 1차 공개 오디션을 개최한다.

18일 제작사 신시컴퍼니에 따르면 ‘빌리 엘리어트’는 지난 2010년 LG아트센터에서 비영어권 최초 공연으로 초연된 것에 이은 7년 만의 재공연이다. 이번 작품은 엘튼 존의 음악, 리 홀의 대본과 가사, 피터 달리의 안무, 스테판 달드리의 연출로 공연되었던 런던 오리지널 공연의 레플리카(Replica) 버전이다.



3월 24일

로랑방 관련 논란 정리 기사

http://star.ohmynews.com/NWS_Web/OhmyStar/at_pg.aspx?CNTN_CD=A0002192345


마스트 사과문

안녕하세요.
마스트엔터테인먼트입니다.

저희 마스트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불미스러운 일로 관객 여러분들을 실망시켜 드린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 동안 많은 해외 작품들을 진행하면서 타지에서 공연하는 배우들에게 현지의 문화나 예의에 대해 좀더 세심하게 전달하지 못한 점에 대해 저희도 다시 한번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대응하는 과정에서 좀더 정확하고 발 빠르게 대처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도 깊이 사과 드립니다.
저희 마스트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일을 계기로 더욱 성숙한 자세로 공연에 임할 것을 약속 드리며, 추후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실망하셨을 관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마스트엔터테인먼트
 

로랑 방 사과문

통역가 사과문



#사실 관련 글을 많이 찾아보지 않았다
#몇 년을 기다린 작품인데, 나에게 똥을 줘도 유분수지
#살리에리 내 취향아니고, 그 배우는 별로 안중에도 없는 더쿠여서 애초에 스킵하자는 생각이었다
#그래도 커튼콜에서의 찜찜한 마음은 거둘 길 없었다. 온전히 즐길 수 없는 커튼콜이 되어버렸다

#배우의 변명어린 사과에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자면 한도 끝도 없지만,
그냥 뇌가 맑은 배우와 통역가의 합작품이라 생각하련다
#감사합니다 똥을 아주 말로 퍼 주셔서
#똥 주시려면 공연 끝나고 공개해주시지.. 하긴 회사까지 생각해줄 머리 였으면 애초에 이 사단이 안났겠지


#이런 상황에도 나는 모오락은 포기할 수 없다 ㅂㄷㅂㄷ
 
#쌍욕 나올 정도로 솔랄파파와 마에바 난넬과 메르완과 라파엘 알로가 너무 잘한다
#이런 퀄리티의 가수들 모을 수도 없고, 이런 고퀄 댄서들 다시 볼 수도 없다
#미켈레는 노래는 좀 못하지만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잔망스러움은 가히 독보적이다. 
#라이센스 봐서 알고, 누노 모촤도 봐서 단정 지을 수 있다. (누노.. 미켈레 보다 노래도  잘하고 연기도 자연스러움 ㅋㅋ)
 
개인적으로 몇 년 전 라이센스 공연은 홍난넬과 살리들 빼고 볼 게 없었다. 사실 귀가 괴로운 쪽에 더 가까웠다. 
성남의 음향때문만은 아니었다. 
나는 공연을 볼 때 배우의 음색이 캐릭터나 넘버 특성과 맞는 경우 카타르시스를 느끼는데 
오리지널 공연 원작자들은 그것들을 고려해서 배우를 선정하지만 
라이센스의 경우 풀이 좁기 때문에 하나를 만족시키면 하나는 포기해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라이센스에서 이런 요소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경우가 희박하다는 것이 내가 이번 내한 공연에 집중하는 이유이다. 
그리고 같은 이유로 세바스티앙 살리가 올라오는 날 현매하러 달려간다. 
어울릴지도 미지수이고 그런 날이 올지도 모르겠지만 그리고 너무 멀어..ㅠㅠ
 
 
암튼 막공까지 더 이상의 잡음은 없었으면 한다.
이미 일 터진 날부터 모든 키워드는 필터링 해 놓은 상태여서 볼 수 없지만 ㅋㅋ
 
#선택과 집중

'공연계 이슈 > 2016년 공연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6월 공연계  (2) 2023.03.17
2016년 5월 공연계  (0) 2023.03.17
2016년 4월 공연계  (0) 2023.03.17
2016년 2월 공연계  (0) 2023.03.17
2016년 1월 공연계  (0) 2023.03.17